장애인 참정권보장을 위한 편의시설 조사사업인 ‘문턱 낮추기’ 진행했다.ⓒ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정호)에서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장애인 참정권보장을 위한 편의시설 조사사업인 ‘문턱낮추기’를 진행했다.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누구나 누려야 할 참정권, 정치참여의 기본이자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는 기본적인 권리이다.

울산지역 투표소 주변의 인도부터 투표 해당 실까지의 이동경로와 장애인화장실, 주차장 등의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는지 1개월 간 조사를 진행했다.

울산지역 5개 구,군 전체 투표소를 대상으로 전수조사 하였으며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선거관리위원회 및 지자체에 결과표를 공유할 예정이다.

도출된 결과를 통해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동일한 조건에서 투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개선하고자 진행했다.

본 사업은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 울산광역시동구장애인복지관, 울주군장애인복지관, 울산남구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울산대학교 융합캡스톤, 울산대학교와 춘해보건대학교의 도움을 받아 진행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