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나들이 단체사진.ⓒ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18년 5월 24일(목) 대전지역 재가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에버랜드로 나들이를 떠났다.

재가장애인 나들이는 장애로 인하여 외출의 기회가 적고 소외감을 느끼기 쉬운 재가장애인에게 나들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직접적인 사회참여의 경험을 통해 상호 간의 친목도모 및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나들이는 에버랜드에 도착하여 오전에 회전목마를 탑승 한뒤 매직타임에서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다. 오후에는 장미축제를 관람하며 사진촬영을 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고 물개들의 재롱을 볼 수 있는 물개퍼포먼스 공연과 판다월드에서 자유롭게 다니는 팬더를 관람하고 물과 지상을 뛰어다니는 수륙열차인 로스트밸리 등 다양한 볼거리와 경험을 했다.

윤창노 관장은 “재가 장애인들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성인장애인들이 아동, 청소년보다 외부활동을 할 기회가 적은만큼 이번 나들이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외부활동의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많은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재가장애인 나들이는 한국전력기술(주) 참사랑봉사단에서 후원을 받았으며 재가장애인들이 좀 더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와 간식까지도 제공하여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