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결혼식 진행했다.ⓒ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화천지역사회중심지원사업(CBSS)의 일환으로 화천군새마을회(회장 : 나병학)가 주최하고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 최중범)의 주관으로 5.15(화)에 화천군 장애인 합동결혼식을 진행했다.

화천군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부부 3쌍을 대상으로 화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화천군 내 저소득 장애인 가정에 대상으로 하였다. 합동결혼식은 행복한 삶에 대한 새로운 동기와 인생의 행복한 시간을 시작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애인 합동 결혼식 후 1박2일의 일정(5.15~16)으로 속초일원으로 3쌍의 부부가 함께 신혼 여행을 다녀올 예정이다.

우리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결혼식이 필요한 장애인 가정을 위해 지속적으로 합동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다.

한편,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 장애인복지관이 없는 장애인복지서비스 소외지역인 화천군에서 지난 2016년부터 지역사회중심지원사업(CBSS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지원, 여가문화지원, 자립지원 등의 다양한 장애인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