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생각하는 행복한 진주’ 포스터.ⓒ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철수)은 개관 15주년 및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3회 장애인식개선 공모전 ‘함께 생각하는 행복한 진주’를 개최한다.

지역사회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켜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내고, 장애와 비장애의 통합을 통해 진주시복지시책인 무장애도시를 구현하고자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학생부(그림), 일반부(사진, 표어)로 나누어 진행되며,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3월 12일부터 4월 20일까지로, 접수 작품 중 심사를 통해 진주시장상, 진주교육지원청 교육장상,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장상, 한국장애인복지관경남협회장상, 진주시장애인총연회장상,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상 등 총 32명에게 상장이 수여되고, 한국남동발전(주)(사장 유향열)의 후원으로 총 16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부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공모전 담당 사회복지사는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긍정적인 생각이 확산되길 기대하고, 그로 인해 장애인분들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날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비췄다.

공모전 접수방법과 세부내용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jjj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진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지역권익옹호팀 공모전 담당자(055-762-017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