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진천군장애인복지관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23일 오전 11시부터 복지관에서 지역주민 및 복지관 이용고객, 보호자 등 200여명이 모인 가운데 2018년 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복지관의 목적과 사업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원활한 소통촉진 및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열렸으며 장애인복지관 사업 소개 및 이용절차 안내, 프로그램 이용료 안내, 장애인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8년도 중점사업으로는 여성장애인의 평생교육지원사업으로 나무공예, 원예교실, 한방꽃차, 우리 다과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국악, 미술, 음악교실이 진행될 계획이다. 특히 여성장애인 평생교육지원사업은 여성장애인의 교육을 통해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역량강화 하여 여성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충북생활체육회의 지원으로 한궁대회도 개최할 예정에 있어 사업설명회에 참여한 참석자들의 높은 관심을 보였다.

한명수 관장은 “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 장애인과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의 소통이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진천군지역 장애인들에게 질 높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진천군장애인복지관은 2014년 개관하여 직업훈련, 장애인활동지원, 물리․언어치료, 재가복지 서비스, 평생교육사업 등 지역장애인들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장애인은 문화건강지원팀(534-44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