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배나무’ 레크레이션 진행 사진.ⓒ성남행복누리센터

성남행복누리센터(센터장 이종민)는 적극적 장애인 사회참여 및 지역사회 내 장애인 인식개선 도모를 위한 찾아가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배나무’(배려와 나눔으로 무럭무럭 크는 사회 만들기)를 운영하고 있다.

성남시 중원구 도촌동에 위치한 성남행복누리센터는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지정받아 운영하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로, 타인의 도움 없이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려운 장애인을 낮 시간동안 보호하여 가정의 보호부담을 경감시켜주며 일상생활지원, 사회심리재활, 교육지원, 여가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찾아가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배나무’(배려와 나눔으로 무럭무럭 크는 사회 만들기)는 발달장애인 파티플래너가 즐거운 파티 분위기 속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꿈과 희망을 전하는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한 명의 전문가로서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적극적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능력과 가능성을 심어주며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

제1회 찾아가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배나무’는 장애인 인권 동화 교육, 레크레이션 등 캠페인 참여 유아들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즐거운 캠페인 분위기 속에서 참여 유아들의 장애인에 대한 이해심과 배려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찾아가는 장애인 인식개선 캠페인 ‘배나무’ 신청자인 홍진희 씨는 “신나는 파티 분위기 속에서 동화를 활용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되어 아이들이 너무 즐거워했다. 즐거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열어주신 장애인 파티플래너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하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