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전시회장 모습.ⓒ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사)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회장 박선하)는 지난 11월21일 오후 2시 부곡동 2주공아파트 경로당에서 40여명의 지역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장애인식 개선교육 및 카툰전시회』를 실시했다. 강사인 박정애 씨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 소속 지체2급의 장애인 당사자로서 장애인식 개선교육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날 장애인식 개선교육으로 긍정적인 삶을 살아가는 장애인을 소개하면서 장애인도 할 수 있다는 것을 전파하고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으로 바라보는 부정적인 이미지 개선을 돕는 메시지로 참여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장애인편의시설 카툰전시회를 통해 편의시설의 필요성을 홍보하여 모든 건축물과 시설에 대하여 편의시설을 설치함으로서 장애인, 임산부, 노인 등의 사회활동 참여와 복지증진에 기여하게 됨을 깨닫고 공감하게 되었다.

2부 순서로 박정애 강사의 안동역에서 하모니카 연주에 관중의 호응도가 높았으며, 특히 한초성 가수와 문혜금 가수도 함께 출연하여 즐거운 축제 분위기로 교육을 마쳤다.

박선하 지회장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장애인식 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인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자유롭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사회통합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