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 생산과정을 지켜보고 있다.ⓒ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한국자폐인사랑협회주관으로 실시되는 자폐성장애인 지역사회적응훈련사업 ‘빵빵한 내일, 화창한 미래’를 진행하며 7명의 참여자와 함께 11월 15일(수)에 광명시에 위치한 ‘위드베이커리’를 방문했다.

‘위드베이커리’는 광명 장애인보호작업장 내 제과제빵직종훈련으로 전문제빵사가 근로장애인들과 함께 제과제빵 제품을 생산·판매하여 장애인소득보장에 기여하고 있다. 기관견학을 통하여 참여자의 취업의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위드베이커리’ 근로장애인들이 제과와 제빵제품을 만들고 포장하는 과정을 지켜본 뒤, 광명 장애인보호작업장에서 함께 운영하는 ‘보나카페’로 이동하여 생산된 빵이 판매되는 과정을 살펴보았다.

‘빵빵한 내일, 화창한 미래’프로그램 참여자 박○○는 “빵이 어떻게 만들어져서 포장되는지 알게 되었어요. 저도 제빵사가 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빵빵한 내일, 화창한 미래’프로그램은 발달장애인에게 현장견학과 직업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제과제빵에 대한 취업의지 향상을 목적으로 하며, 11월 29일(수)까지 5회기로 진행될 계획이다.

※ 문 의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041-551-0420 (내선704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