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양산시장애인복지관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명진)과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회장 김태진)은 8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 지역사회 내 정기적 봉사활동 지원 및 협력, 기타 지역복지 증진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사회질서 확립 및 국민편익 제고를 위한 봉사활동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결하게 된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역 내 봉사활동 기획 및 추진에 도움을 주고,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은 회원 중 자원봉사 모집·관리 및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두 기관이 추진하는 제반 활동에 대하여 상호협조하며 봉사자 선정, 관리, 홍보활동 및 사회복지사업 등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양산시특전사사회봉사단은 특전사에서 제대 및 사회봉사의 목적을 가지고 모인 시민들이 친목을 도모하고 사회봉사활동을 벌이기 위해 결성된 봉사단체로 일반 학생들에게 보트체험을 수시 개방하여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원동하수처리장을 소개하며 절약하는 삶의 실천을 독려하며 지역사회에도 기여하고 있다.

한편 물놀이체험을 앞두고 있는 장애학생방학기간돌봄사업(이하 신나는 계절학교)에 참여중인 아동을 대상으로 마네킹을 활용한 심폐소생술, 물놀이 유의사항, 단체 안전체조 등 물놀이 안전교육을 진행하기도 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