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 직종 “동상” 수상 기념촬영.ⓒ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윤창노)은 2017년 6월 18일(수) ~ 30일(금) 3일간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는 ‘2017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하여 바리스타 직종에 복지관 이용자 최00씨(남,23세,자폐성장애3급)가 동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얻었다.

이번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 지역 내 우수한 기능 장애인을 발굴 육성하여 기능수준을 향상하고 고용촉진 및 안정된 직업생활을 도모하며 현대 산업 사회에 부응하는 기능 인력의 저변 확대 유도 및 지역 장애인의 화합과 축제의 장으로써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에 바리스타부문은 제1과제에서 리스트레토, 에스프레소, 룽고를 제작하고 제2과제는 카페 아메리카노를 제3과제에서는 라떼, 카페 마끼아또, 카푸치노를 제작하는 등 총 3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최00씨는 복지관 성인역량강화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바리스타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배움과 동시에 대전광역시립장애인복지관 1층에 마련된 ‘건강카페’에서 근무하면서 다양한 커피를 제조하여 실력을 쌓아 왔다. 제조 및 서비스응대 등에 대한 능력이 뛰어나 고객들로부터 칭찬을 많이 받았는데 이번 지방장애인 기능경기대회를 참여하면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자신감 및 기술향상에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됐다.

최00씨는 “앞으로도 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건강카페에 근무하며 실력을 늘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만들어 드릴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윤창노 관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서 장애를 극복하고 기능향상을 위해 대회에 전념한 최윤석 씨에게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역량강화 및 재능발굴을 위해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