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왕정찬)은 6월 20일(화)부터 7월 19일(수)까지 매주 1회씩 총 4회기동안(복지관 2층 프로그램실) 발달장애청소년 보호자 13명을 대상으로‘발달장애청소년의 성행동에 대한 부모 대처방법’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숙경(성교육지원센터 센터장)강사를 초빙하여 발달장애청소년의 성적충동, 자위행동, 신체부위 집착, 피임 등 성행동에 대해 집중 성교육을 실시하여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적절한 성행동 대처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했다. 이외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여 부모들의 다양한 장애아동·청소년에 대한 걱정과 궁금증, 자위행동 수정, 성범죄 등에 대해 해답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이00 씨(여ㆍ48)는 “교육내용이 발달장애청소년의 성행동 대처방법 위주가 아닌 부모들의 성에 대한 인식에 접근이 우선적으로 이루어져 근본적인 성에 대한 인식이 바뀔 수 있는 교육이 되서 좋았다.”라고 교육에 대해 만족함을 표현했으며, 이숙경 강사는 “교육 진행에 있어 부모님들의 교육 몰입도가 높아 참여하신 부모님 대상으로 강의를 1회 추가하여 진행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재능기부형식의 강의를 1회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shwcd.org/) 복지관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