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스파비스에서 물놀이를 즐겼다.ⓒ아산시장애인복지관

때 이른 초여름 더위가 기승을 부린 지난 30일(금)에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에서 운영하는 장애아동체육프로그램 ‘꿈아이 스포츠교실’에서 여름 특별활동의 일환으로 아산 스파비스를 다녀왔다.

장애아동 5명과, 담당교사 1명, 인솔보조 4명 등 총 10명이 방문하여 신나게 물놀이하며 놀이기구를 타보는 등 무더위를 날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별활동에 참여한 김O민 아동의 보호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잠시나마 무더위를 잊고 신나게 물놀이 하며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다. 우리 아이들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복지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물이 다른 고품격 워터파크 아산 스파비스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기관과의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장애인들의 다양한 여가활동 참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장애아동들에게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서 신체적인 능력개발과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서 근력과 체력을 향상시켜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능을 증진 및 보완하고, 다양한 감각운동을 통해 잠재능력을 개발시키는 '꿈아이스포츠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꿈아이스포츠교실’은 매주 수, 금 오후 3시부터 2시간동안 관내 운동재활센터, 2이순신 빙상장, 아산실내수영장, 순천향대학교 실내체육관, 지역사회체육시설 등에서 수업이 진행되며 기초체력훈련과 스트레칭 및 근력운동, 균형감각운동(스케이트교실), 수영교실, 뉴스포츠 등 다양한 종목을 체험하며 몸과 마음을 튼튼하게 다지고 있다.

‘꿈아이스포츠교실’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 최진영 생활체육교사(041-545-7710, 7727)에게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