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보호센터 제주도캠프_체험학습 실시.ⓒ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이용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5월 25일(목)~27일(토) 2박 3일간 제주도 캠프를 다녀왔다.

첫째 날에는 수목원 테마파크에서 아이스 뮤지엄 관람과 3D 착시아트를 체험하며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할 수 있었고 더마파크로 이동하여 야외 기마전쟁 드라마라는 형식의 기마 공연을 관람하며 피곤함도 있은 체 하루를 보냈다.

둘째 날에는 에코랜드를 기차를 타고 이동하며 곶자왈 생태계를 탐방하며 자연을 몸소 느끼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이후 제주해녀박물관과 선녀와 나무꾼을 관람하며 보호자의 어릴 적 추억을 이용자에게 알려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셋째 날에는 소인국 테마파크에서 다양한 세계유명건축물을 미니어처로 관광하며 세계 문화에 대해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천연기념물인 천지연 폭포로 이동하여 관광하며 제주도 자연 명소를 몸소 느끼고 다양하고 색다른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캠프를 마무리 지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간보호센터에서는 폭 넓은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이용자(고객)들의 자신감을 키우고, 자립심 향상 및 심신의 안정을 도모 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문 의 : 천안시장애인종합복지관 주간보호센터 ☎ 551-0420 (내선7024~70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