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차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교육을 발달장애인의 성과 성교육 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 최중범)에서는 26일(금)에 우리복지관 한울터에서 강원도 내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2017년 5차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교육을 발달장애인의 성과 성교육 방법을 주제로 진행했다.

우리복지관은 강원도 내 사회복지시설종사자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서 사회복지사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7년 5차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교육을 진행했다.

2017년 5차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교육은 정진옥 관장(중구장애인복지관)이 강사로 참여했다.

현재, 강원도에는 사회복지시설종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기관이 없는 상황이며 시간, 이동, 비용의 제약으로 인해 사회복지사가 서울, 경기지역에서 진행하는 교육에 참가하는 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을 고려하여 우리복지관에서는 연중 강원도 내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를 위한 교육을 총6회 진행 할 계획이며 이번이 5차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교육이다.

2017년 5차 장애인복지시설종사자 교육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성을 이해하고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성교육 방법을 습득하는 계기가 됐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