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봉사양성교육 개강식 모습.ⓒ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이광영)은 지난 18일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장애인 재봉사 양성사업’ 개강식을 홍미영 부평구청장과 담당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장애인재봉사양성교육은 2015년부터 인천지역 장애인들의 전문적 능력강화 및 고용창출을 목표로 진행되어 2015년 전국자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고 사업수행기간 내내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 평가 ‘S등급’, 목표대비 취업률 100%달성 등 우수한 사업수행결과를 보여줬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의 욕구와 생활패턴을 고려하여 오전, 오후 하루 2차례 교육이 진행되고, 이미지메이킹, 선배 멘토링 수업을 통하여 교육생들의 동기부여와 함께 취업경쟁력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교육 담당자는 “교육생의 욕구파악과 함께 기술 수행능력, 사업장의 환경 등을 고려하고, 업체개발을 통해 맞춤형 취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7년 장애인 재봉사양성교육은 총 23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8월말 까지 교육이 진행되고 연말까지 교육생들의 취업지원, 사후지도를 진행하여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도울 예정이다.

문 의 :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 직업지원팀 ☎ 032-512-92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