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권강화지원사업(도전인권벨)에 도전하는 학생들.ⓒ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4월 12일(수) 온양신정초등학교와 함께 초등학생의 인권역량을 높이기 위한 ‘우리학교 인권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우리학교 인권의 날’ 행사는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장애인권강화지원사업(도전인권벨)의 일환으로 온양신정초등학교 4, 5, 6학년 약 210명의 학생이 참여하여 ‘우리 모두의 소중한 인권’이란 주제로 인권 및 장애이해 시간을 가진다.

2016년 도전 인권벨에는 아산․천안 지역의 중고등학생 100여명이 참여한바 있다.

2017년 ‘우리학교 인권의 날’ 행사는 도전 인권벨! 프로그램 이외에도 인권 및 장애 이해교육, 아산시휠스파워농구단 시범경기, 장애인의 날 기념 글귀공모전, 장애체험 등 참여 학생이 직접 체험하여 인권감수성 및 인권역량을 높이고 나아가 지역 내 소수자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우리 지역의 미래인 초등학생들이 인권에 대해 배우고 나아가 지역 내 소외되고 어려움을 겪는 소수자의 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우리학교 인권의 날’ 행사를 비롯하여 아동·청소년, 부모 및 대학생 등 아산시민의 인권역량을 높이고 장애인의 인권침해를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지역·권익옹호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