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너라서 고마워' 프로그램 모습.ⓒ속초종합사회복지관

신흥사 복지재단 속초종합사회복지관(이사장 : 법검 우송)과 한화호텔&리조트에서는 3월 18일(토) 속초인근 지역 내 발달지연 아동가족 1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발달지연아동 가족지원사업 [특별한 너라서 고마워]를 진행했다.

[특별한 너라서 고마워]는 한화호텔&리조트의 사회공헌기금 지원으로 월 1회(3월 ~ 11월, 총 9회), 진행되는 발달지연아동가족지원 프로그램으로써 속초인근 지역(속초, 고성, 양양) 내 발달지연아동 치료를 위한 자원과 시설의 부족으로 치료서비스를 이용하기 힘든 발달지연 아동가정을 대상으로 전문 발달지연아동치료사(놀이, 인지, 감각통합치료사)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과의 신체적, 정서적 교감을 지원하여 내 아이의 발달정도를 알아갈 수 있도록 하고 가정에서 부모가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케어정보 교육과 자녀와의 유대감 형성 등을 지원하고자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주중이 아닌 토요일에 진행된다.

이번 1회차에서는 참여아동들의 사회성숙도 및 집단성향상 사전평가 및 아동과 부모의 친밀도 향상을 위한 밴드 붙이기, 로션썰매와 또래 아동과의 사회성향상을 위한 인사하며 과자 나눠먹기, 노래에 맞춰 함께 율동하기 등과 같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집단에서 오는 즐거움을 느끼고 서로를 위해 배려하는 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였다.

정재우 한화호텔&리조트 (주)설악 본부장은 “발달지연을 가지고 있는 지역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적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앞으로도 한화호텔&리조트는 지역사회와 상생을 추구하는 지역중심 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