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장애인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김장을 하고 있다.ⓒ엠마우스복지관

엠마우스복지관에서는 재가장애인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12월 1일(목)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중증장애와 경제적 어려움을 안고 살아가는 저소득층 지적․자폐성장애인 가정의 경우에는 스스로 김장을 담그기 힘들 뿐 아니라 변변한 반찬이 없어 끼니를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저희 엠마우스복지관에서는 지난해 이용인의 높은 욕구와 만족감에 힘입어 올해도 “2016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광주김치타운에서 지적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김장을 담근 후 저소득층 지적·자폐성장애인 가정에 전달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혼자하기에는 어려운 김장을 동료들과 함께 모여 자원봉사자의 도움으로 실시하니 더 쉽고 재미있다며 도란도란 이야기꽃도 피우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하여 농가자원을 살리고, 소외계층을 지원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합니다. 차기년도에는 좀 더 많은 가정에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문의: 엠마우스복지관 지역복지팀 ☏ 070-4612-9568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