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향기 가득한 함평으로 가족 나들이 모습.ⓒ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10월 22일 토요일, 장애인가족 3가정과 함께 국화향기 가득한 함평으로 가족 나들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평소 야외 나들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가정과 함께 가을의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는 국화축제의 현장으로 ‘향기폴폴 사랑솔솔~ 가족소풍’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졌다.

형형색색의 국화꽃이 만발한 축제장은 꽃향기를 찾아 나선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룬 가운데, 국화향기로 가을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었다. 또한 함평 양서·파충류생태공원은 다양한 양서 파충류를 가까이에서 관람하고 거북이 모이주기, 뱀 만지기 등 다양한 체험의 시간도 갖았다.

참여가족들은 국화꽃 앞에서 수줍은 소녀·소년이 되기도 하고, 개구쟁이 꼬마친구가 되어 사진을 찍기도 했다. 또한 뱀 만져보기 체험을 하며, 뱀처럼 다리를 비비 꼬아 보이며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결혼 1년차 장애인부부는 “결혼 후 부부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말씀하셨고. 유독 꽃을 좋아하는 00씨는 “꽃을 보니 마음이 설렌다.”며 이런 시간을 갖게 해주어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앞으로도 정읍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다양한 가족지원사업을 통해 장애인가족의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가족의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 가는데 중점을 두고 가족동행의 나들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