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애청소년 생활체육대 단체사진.ⓒ기장장애인복지관

기장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장애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회 장애청소년 생활체육대회’를 2016년 10월 13일 목요일 정관 물빛공원 ‘파크골프장’에서 실시했다.

장애인도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인 ‘파크골프’ 와 ‘보체’ 두 종목을 토대로 실시한 생활체육대회는 지적·자폐성 장애인들이 경쟁과 승패보다는 도전과 노력에 의의를 두는 국제경기 ‘스페셜올림픽’ 형식으로 진행하여 하루 동안 소소한 즐거움과 대회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장애청소년 45명과 진행요원 21명, 총 66명이 참가했으며 오전에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파크골프와 보체 교육을 진행한 후 수준별로 조를 편성했다.

오후에는 본격적으로 파크골프대회와 보체대회를 실시했고, 각 조별 경기 결과에 따라 첫 번째 우승자부터 네 번째 우승자까지 시상했다. 이번 대회는 스페셜올림픽의 시상방식에 따라 모든 참가자를 우승자로 시상하는 아주 특별한 축제로 진행됐다. 제1회 장애청소년 생활체육대회는 S&T모티브(주)가 후원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이루어졌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장애청소년들을 위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