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세상』걷기대회 개최.ⓒ진천군장애인복지관

진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한명수)은 9월12일(월) 진천읍 백곡천 일원에서 기관단체장과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자리한 가운데 ‘제2회 장애인복지관 걷기대회『함께하는 세상』’ 행사를 진행했다.

건강걷기대회는 백곡천변 산책로(3km, 약1시간)를 걸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과 편견의 벽을 허물고 한데 어우러져 건강한 발걸음을 옮기고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흰지팡이 체험, 수화배우기, 휠체어 체험 등 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도 함께 진행되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명수 관장은 대회사를 통해 “이번 걷기대회를 계기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걸으며 서로 격려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바란다.”며 원활한 행사진행을 위해 도움을 주신 진천경찰서, 진천보건소, 진천장미로타리, 골친회, 바르게살기운동협의회, 진천군재향군인회, 해병대 전우회 등 많은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오늘 하루 우리 모두가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의미 있는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날 행사참석자들을 격려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