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장애인보장구수리지원센터(센터장 김태균, 이하 광명시보장구센터)는 5월 25일(수)부터 27일(금)까지 총3일 14시간에 걸쳐 보장구수리 관련 종사자를 대상으로 광명시 소하동 소재지의 광명시보장구센터에서 광명시 지원사업으로 보장구수리 실무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보장구기능인협회 김인호 회장이 강사로 수고해주셨으며, 경기도 군포, 파주 그리고 서울 강서 등 여러 지역의 보장구수리 실무자들이 참여하여 이동보장구의 구조와 관리방법 등 이론과 이동보조기기별 주요 고장 원인 및 수리방법을 지도하셨고, 주요고장 사례를 직접 수리해보는 실습으로 구성됐다.

광명시보장구센터는 이동보장구 사용자의 지속적인 증가로 교육 시스템의 부재에 따른 필요성을 느꼈으며, 전문인력양성과 기술력을 향상시켜 줄 수 있는 보장구 수리 및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실무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전수를 위하여 전문성과 관련지식을 바탕으로 교육을 지원했다.

파주시에서 보장구수리지원센터 개소를 준비 중 인 김기식 씨는 “이동보장구의 구조를 구체적으로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습득할 수 있는 실제사례 기술 실습을 통해 바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교육이었다.”고 높은 만족도를 들어냈다.

광명시보장구센터 김태균 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이 전문적인 기술력 향상에 목말라하고 있음을 인지했으며 이번 제1차 실무자 교육을 시점으로 지속적이고 전문성을 겸비한 교육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