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개선 O, X퀴즈를 하고 있다.ⓒ세종시장애인복지

세종시장애인복지관(관장 변창수)은 지난 5월 28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공헌활동을 해오고 있는 홈플러스 조치원점(점장 송인철) 행복마켓 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가 장애인의 삶을 이해하고 편견을 해소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복지관 홍보와 함께 장애인식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이 날 행사에는 지역사회의 200여 세대가 방문했으며, 복지관 부스에 방문하여 장애인식개선 O, X퀴즈와 함께 추억의 뽑기, 무료커피시음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한 초등학생 자녀를 둔 주부는 평소 자녀에게 "장애인은 불쌍한 사람이고 도와줘야 할 대상이라고 교육해 왔는데, 이것이 편견 이였음을 깨달았다며 장애인을 불쌍하거나 특별하게 바라보지 않고 자연스럽게 바라봐야 함을 교육해야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조치원점은 이번 행복마켓 행사에도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이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해 주었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에 세종시장애인복지관은 좋은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주어 감사하며, 지역 활성화와 건강한 지역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문의 : 세종시장애인복지관 044-865-3325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