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장배 탁구대회 경기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에서 운영하는 한마음체육교실, 보호작업훈련실, 장애청소년스포츠교실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지난 25일(화)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체육관에서 진행된 제6회 예산군장애인복지관장배 충청남도 지적․정신장애인 탁구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아장복 탁구팀은 제6회 예산군장애인복지관장배 충청남도 지적․정신장애인 탁구대회에 개인기능경기와 개인전, 단체전에 8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그동안 쌓아왔던 개인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했다.

그 결과 각 조별 개인전 1,2위, 단체전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기능경기에서 각 장애등급그룹별 1위, 2위, 4위의 좋은 성적을 거뒀다.

참가자 중 유일한 학생이자 개인전 1위를 차지한 강성철(온양고, 17세)군은 "다른 지역의 많은 선수들과 경기를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이번을 계기로 연습을 열심히 하여 내년에는 더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한마음체육교실은 아산에 거주하는 지적성인장애인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고 매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복지관 내 탁구장, 운동재활센터와 지역사회시설을 이용하고 있으며, 장애인의 여가 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진행하고 있고 이를 통해 재가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현재 아산시장애인복지관에서는 지적장애성인농구교실, 한마음체육교실, 장애인스케이트교실 등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체육교실 참여 문의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문화체육지원팀(☎041-545-7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