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휠스파워농구단의 모습.ⓒ아산시장애인복지관

창립 60주년 ‘고양시장컵 제21회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홀트일산복지타운 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 1부리그 8개팀 중 5개팀(고양 홀트, 제주특별자치도, 무궁화전자, 서울시청, 아산휠스파워, 대전휠체어농구단)과 국외 1개팀(일본) 그리고 비장애인1개팀(백석대학교농구단)등 총 8개팀이 참가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장애인팀, 비장애인팀, 국외(일본)팀이 장애, 인종, 성별의 차별 없이 진행된다는데 의미가 크며 경기는 주최팀(고양시홀트)과 전년도 우승팀(제주특별자치도 휠체어농구) 순으로 시드 배정 후 추첨을 통해 조를 편성한 후 치러진다.

아산시의 지원과 삼성전자(주) 온양캠퍼스의 후원으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창호 관장)에서 운영하는 아산휠스파워농구단은 이번 초청팀 중에 중․상위권의 전력이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 열심히 훈련한 만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돌아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아산휠스파워농구단 선수로 활동을 원하는 사람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www.asanrehab.or.kr) 또는 문화체육지원팀(☎ 545-7727, 77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