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 수료식 단체 사진.ⓒ이천시장애인복지관

이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신운화)에서는 4월 16일 ~ 6월 26일까지 백사초등학교(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소재) 6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했다. (이하 장애인식개선교육)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이천시 지역사회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천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하는 장애바로알기’의 일환으로 초중등학급을 방문하여 10회기의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은 장애의 정의 및 발생원인, 장애유형, 장애에티켓, 도전 장애골든벨 등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장애이해와 장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도모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에서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장애체험에 참여하며 시각장애와 지체장애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장애인식개선교육에 참여한 백사초등학교 김○○ 학생은 ‘이번 장애인식개선교육을 통해 장애인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었다’며 ‘교육을 통해 학습한 에티켓을 평소에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은 2014년 하반기 ‘이천시장애인복지관과 함께하는 장애바로알기’를 더욱 확대하여 이천시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일회성 장애인식개선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차별과 편견을 해소하고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 향상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도모하고자 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