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관 5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케이 절단식을 하는 모습.ⓒ이천시장애인복지관

이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신운화)이 지난 6월 20일 개관 5주년을 맞아 지역사회 장애인과 후원자, 자원봉사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5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사회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지원한 모범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를 표창하며 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더불어 이천시장애인복지관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동영상 상영, 개관 축하 케익 만들기 시상, 장학금 전달, 행복나눔 노래자랑 등으로 진행했다.

장애인의 자립에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실시한 장학금 전달은 이천시 11명의 장애학생에게 지원되며 이중 율면중학교 김휘은, 장호원고등학교 문제훈, 김정선 학생이 기념식에 참석하여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념식에 이어 이천시 장애인과 함께 하는 행복나눔 노래자랑을 진행했다. 6월 13일의 예심을 거쳐 총 11명의 장애인이 본선에 올랐다. 2012년 행복나눔 노래자랑 금상 수상자 권순빈씨와 이천시장애인복지관 하모니카팀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이날 노래자랑에서는 대상 성수현(시각장애 1급)님을 포함하여 총 6명이 상을 수상했다.

한편, 2009년 6월 22일 개관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이천시 장애인에 대한 서비스는 물론 장애 발생 예방과 지역 장애인의 욕구 조사, 연구 등 복지수요에 부응하여 지역사회주민의 더 나은 삶의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