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휠체어/스쿠터 급속충전기/휴대폰 충전기를 태평역과 정자역에 설치했다.ⓒ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중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는 중증장애인을 위한 권익옹호활동, 편의시설 설치 및 촉구, 장애인식개선 활동으로 일상적인 삶에서 여전히 마주하게 되는 사회적, 물리적 장벽을 제거하기 위한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센터에서는 2012년부터 지하철 역사 내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설치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에도 성남시 거주 장애인들이 편의제공 환경에서 원하는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성남시와 코레일의 업무지원으로 전동휠체어/스쿠터 급속충전기를 태평역과 정자역에 설치하게 됐다.

역사 내에 마련된 급속충전기 설치는 적극적인 사회참여를 하고 있는 중증장애인들에게 배터리 방전 시 짧은 시간 내 급속 충전을 통해 전동 보장구 이용 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증대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급속충전기 본체 상단에는 스마트 폰 전용 급속충전기도 두 대가 설치돼 있어 지하철 이용객 누구나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장애인·비장애인 구분 없이 모두를 위한 편의시설물로 이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벽걸이형 충전기로 그 부피가 기존의 것보다 상당히 작아졌기 때문에 설치 공간 확보로 인한 어려움도 해소가 되는 이득이 있어 앞으로 공공기관이나 공원 등 야외에도 보급하는데 유리한 부분이 있어 센터에서는 점차 보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