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크레이션 댄스모습.ⓒ대전광역시립체육재활원

대전시립체육재활원에서 주최한 ‘2014장애인어울림체육대회’가 지난 16일 체육재활원 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대회는 ‘제34회 장애인의 날’의 맞아 지역사회 장애인들의 건강증진과 재활의지 고취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선수, 자원봉사자 등 30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특히 이날 대회는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고령의 장애인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볼링 ▲휠체어달리기 ▲피구 등의 종목이 눈길을 끌었으며 이를 돕기 위한 지역사회의 후원도 잇달았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을 위해 한국조리사회 대전충남지회(회장 이정삼)에서 손수 재료와 조리도구를 준비하여 현장에서 즉석 자장면을 만들어 장애인에게 제공하였으며, 체육재활원 자원봉사자회 “좋은 친구들”의 손길도 분주했다.

이번 대회를 주최한 이재화 원장은 “고령의 장애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종목을 개발하여 체육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장애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여 즐기시는 뜻 깊은 자리가 된 것 같다”며 “지역사회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할 수 있는 자리를 앞으로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