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장애인단체협의회(회장․이용성)와 경상북도장애인복지단체협의회(회장․최영수)가 오는 1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포항시문화예술회관에서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경북 한마음 페스티벌’을 공동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1부 기념식과 2부 경북 한마음 페스티벌, 잡 페스티벌 등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경상북도지사 권한대행 주낙영 행정부지사, 포항시장 권한대행 김재홍 부시장, 이시하 경상북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2천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에는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표창은 대통령․보건복지부장관․도지사․포항시장․포항시 장애인상 표창 대상자 등 53명이 포함됐다. 에코그린 합창단, 장애인 밴드 공연 등이 예정돼 있다.

야외행사장에서는 장애인 진로 및 직업설계를 위한 안내와 장애인 구인 구직의 장 마련하기 위하여 포항시지역사회복지협의체 장애인분과 주관으로 JOB페스티벌이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포스코휴먼스 등 5개 장애인 채용 기업이 참여하여 현장 채용이 있을 예정이며, 장애인에게는 현장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장애인의 진로 탐색 및 직업 설계를 위한 안내와 직업재활기관, 평생교육원, 장애인생산품 홍보·판매 등 지역의 유관기관들이 참여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