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를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모습.ⓒ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관장 최승철)에서는 봄을 맞이하여 신규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연중 수시로 모집하는 자원봉사자는 중증장애인의 일상생활보조를 비롯해 다양한 재능을 가진 재능봉사, 복지관 프로그램 지원, 야외활동 지원 등의 자원봉사를 하게 된다. 봉사 일정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봉사자의 일정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봉사자들은 자원봉사활동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봉사종류에 따라 정기 간담회와 송년모임 등 주요행사에 참여하고 우수봉사자 표창 및 시상의 대상자가 될 수 있다.

 

한편, 지난 2일에는 미용재능을 가진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 남양주지부(지회장 정정임)의 회원들이 복지관을 방문하여 무료 이미용 나눔을 실천했다.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 남양주지부는 남양주시내 미용협회 500여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단체로 거동이 불편하거나 소외된 계층을 찾아가 아름다운 손길로 미용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는 2011년부터 인연을 맺어 장애인의 건강한 생활과 두발관리 서비스를 진행해오고 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미용협회 회원은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이 이렇게 쓰일 수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 작은 정성이 장애인에게 도움이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대한 기대감도 밝혔다. 또한, (사)대한미용사회 경기북부 남양주지부는 2014 우수자원봉사자로 선정되어 남양주시장상을 수상하였으며 여러 자원봉사단체에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매년 1800여명의 자원봉사자를 발굴하여 장애인의 손과 발이 되어주고 있다. 더불어 청소년자원봉사자교육을 통해 잠재적인 자원봉사자를 육성하는 등 다양한 지역자원을 연계하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자원봉사 신청 및 문의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사회재활팀(031-592-715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