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장애인지역공동체 부설 다릿돌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류재욱, 아래 다릿돌센터)는 보건복지부, 대구시의 지원을 받아 2013년 10월 30일(수), 31일(목) 이틀 간 대구 지역 내 동료상담가 활동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동료상담가양성교육-사례관리 집중교육을 실시한다.

사례관리 집중교육은 총 5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0일(수)에 1강, 31일(목)에 4강이 진행된다. 이번 사례관리 집중교육에서는 사례관리의 개념, 자립생활센터에서 동료상담가의 업무, 각 단계별 상담기술, 사례관리자의 주요 직무에 대해 강의한다.

다릿돌센터 ‘류재욱 소장’은 “이번 동료상담가양성교육-사례관리 집중교육이 동료상담가로 활동하고 있거나 동료상담에 관심 있는 장애인들이 동료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보다 정확하고 구체적인 동료상담 및 사례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신청접수는 2013년 10월 25일(금)까지 받으며, 총 접수인원은 선착순 5명으로 한다. 문의는 다릿돌센터 홈페이지(http://www.jangjigog.org)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053)953-9460으로 직접 문의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