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관련O,X퀴즈 장면.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10월 10일(목) 13:30~15:30까지 탕정중학교(교장 김동명)에서 특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 된 장애인휠체어농구경기를 통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충남 유일의 장애인휠체어농구팀인 아산휠스파워농구단과 백석대학교 휠체어농구단의 참여로 색다른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를 알리며, 장애인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인식개선의 기회가 됐다.

이 날 행사는 탕정중학교의 260여명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참여하여 장애이해교육과 퀴즈, 휠체어농구시범경기 관람, 휠체어농구체험,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장애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장애인을 도울 수 있는 참교육을 제공했다.

휠체어농구 시범경기에 백석대학교 휠체어농구단 선수인 특수체육교육학과 학생들의 참여로 더욱 역동적인 경기진행이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이 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가한 한 학생은 “휠체어농구 경기를 보면서 장애인은 아무것도 할 수 없을 것이라는 생각이 바뀌게 되었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갖지 않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탕정중학교 김동명 교장은 “처음 실시한 장애인식개선교육 및 휠체어농구경기를 보면서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은 것을 보니 장애인식개선이 잘 된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을 더욱더 적극적으로 돕는 멋진 탕정중학생들이 되길 바란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이번에 진행된 특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이 장애인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진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기획실(☎041-545-7727)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