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영)에서는 2013년 8월부터 ‘SBS아트텍(대표이사 강선모)과 연계한 재능나눔활동’을 진행하게 됐다.

이 프로젝트는 매월 SBS아트텍에 소속된 부서 직원들이 자신의 재능을 지역사회에 나누기 위해 복지관에 직접 활동을 제안하여 팀별 나눔활동을 실천해 나가기로 한 것이다.

복지관이 주도하기보다는 SBS아트텍과 함께 협의하고 제안하여 주체적인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데 의의가 있다 하겠다.

특히, 첫 번째 SBS아트텍 활동이 시작된 지난 8월 14일(수)에는 영상제작팀에서 복지관 사업인 ‘스승이 많은 아이들’의 진로스승으로서 영상에 관심 있는 지역 내 저소득 청소년 12명과 소중한 만남을 가졌다.

무더운 날씨에서도 청소년들과 함께 사진촬영 기초 이론 강의 후 야외수업까지 병행하는 열의를 보여주었고, 이에 아이들은 실제 영상제작팀이 사용하는 DSLR 카메라 장비를 직접 만져보고 1:1 밀착 촬영 실습도 해보며 진로스승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분야에 대해 폭넓은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오지수(18세, 여) 학생은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풀 수 있었고 꼭 한 번 배우고 싶었던 것들인데 배우게 돼서 너무 좋았어요. 선생님 10년 후에 SBS아트텍에서 만나요. 조금만 기다리세요!” 라고 소감을 밝힌데 대해 최중운 부장(SBS아트텍 영상제작팀)은 “꼭 만나자. 그리고 후에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려면 지금부터 자신을 많이 채워나가야 한다. 자신의 브랜드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란다.”고 진심어린 조언을 전하기도 했다.

앞으로도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윤영 관장)은 SBS아트텍의 재능나눔활동을 지속적으로 돕고 제안하여 나눔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나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