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촉장 수여장면.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회장 우근민 도지사)는 22일 탐라장애인종합복지관 회의실에서 제1차 제주장애인체육센터건립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위촉장 수여, 추진경과 보고와 함께 건립일정에 대해 토론하고 설계방식 추진방안 등을 결정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위원회(위원장 정구철)는 장애인체육센터 건립이 단순히 체육관 하나를 짓는 문제가 아닌 장애체육인들에게 안정적인 훈련공간을 제공하고 체육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해 장애인선수 경기력 향상과 더불어 제주지역 장애인들의 여가활동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위원회는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범도민 홍보활동과 함께 도민 공감대를 형성하여 동참 분위기를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도는 외도1동 173-1번지 등 2필지를 건립부지로 최종 결정하고 총 10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연내 기본 및 실시설계 등을 거쳐 2014년 2월 공사착공 등 2015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주요 시설로는 부지면적 5,874㎡, 연면적 4,000㎡내외 규모에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체력단련실, 사무실 등의 시설이 들어선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