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중도)은 치료를 희망하는 장애인 또는 장애미등록자를 대상으로 연중 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진단은 서비스를 위한 적격성과 대체 환경의 적합성을 결정하며, 대상자의 독특한 행동양식, 강점, 과제해결 전략을 제시하며, 부모들의 대상자에 대한 목표와 그들 자신을 위한 요구를 명시하는 등 대상자와 가족의 필요 및 자원에 대한 공동의 통합된 견해를 수립한다.

복지관은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진단을 실시하고 있다. 전화 및 방문을 통해 희망하는 치료를 신청하며 접수된 순서에 의해 진단 일을 예약한다.

진단 절차는 초기상담이 이루어진 후 영역별(물리, 작업, 언어, 심리, 직업, 교육) 진단을 실시하고, 영역별 치료사들이 진단결과를 가지고 재활계획회의 하며 진단 및 재활계획 회의 결과를 전화 또는 서신으로 통보하고 이용자 및 대기자로 선정된다.

진단 후 치료 이용자로 선정되었으나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하는 대기자의 경우에는 대기자 통합프로그램 및 연령별 맞춤 그룹치료, 사회재활프로그램 등을 이용하면서 대기시간을 기다릴 수 있다.

예약․접수 후 순서에 의거하여 진단 및 치료가 가능하므로 접수를 서두르기 바라며, 자세한 문의는 상담지원서비스팀 김성진(042-540-3520)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