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레시피 피자만들기.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은 2월 24일(금)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장애인다문화가정 부부관계 강화 프로그램 “환상의커플” 부부레시피를 실시했다.

장애인다문화가정 5세대가 참여하여 복지관 3층 강당에서 모두가 쉽고 즐겨 먹을 수 있는 감자피자 만들기가 진행됐다. 재료손질에서 만들기까지 부부가 함께 힘을 모아 맛있는 피자를 완성하며, 협동심과 애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피자요리 완성 후, 가장 맛있는 피자 요리를 보여준 부부를 선정하여 작은 시상을 했으며, 함께 요리를 만들었던 적이 없었던 부부에게 특별한 선물이 되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됐다.

부부레시피에 참여한 최00(시각 2급)씨는 “평소 바쁜 핑계로 요리를 도와주지 못해 미안하고, 항상 맛있는 요리를 해주는 아내에게 고맙다. 오늘 요리활동을 통해 요리의 어려움과 즐거움을 충분히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앞으로 아내의 요리를 적극적으로 도와 줄 것이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환상의 커플’ 프로그램으로 5세대 다문화가정에 부부관계 강화를 위한 방문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부부레시피 프로그램은 다가오는 9월에 1회 더 실시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