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의 커플 단체사진.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선하)에서는 9월 17일(토) 9시부터 장애인 다문화가정 부부 10명과 직원 3명 총 13명이 참여하여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장애인다문화가정 부부의 갈등해소를 위한 부부관계 강화 프로그램 “환상의 커플”등산 및 부부모임을 실시하였다.

문경시 문경읍 문경새재도립공원을 찾아 주흘산 1관문까지 1.2km의 거리를 40분 정도 소요하여 무더운 날씨에도 부부간의 함께 손을 잡고 서로 밀어주며 산을 올랐다.

정상까지 오르지는 못했지만 내려오는 가운데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관람과 문경오미자 담그기 체험을 통해 하루의 일정이 부족할 만큼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번 등산은 부부 서로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상호 간의 교류를 통해 부부가 안고 있는 문제점뿐만 아니라 서로의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으며, 부부 간의 못다한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등산을 마친 후 복지관 3층 강당에서 부부모임을 실시하여 미니게임과 레크레이션을 통해 작은 시상식과 가을 건강식 정보제공을 나누며 오늘 등산의 만족도조사를 실시 한 후 모임을 마치고 귀가하였다.

출처: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434-240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