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영수)은 08월 24일(수) 생극면 차평리 마을회관에서 마을에 거주하고 계신 장애인을 대상으로‘찾아가는 이동복지관’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번‘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차평리 이장님의 적극적인 지원과 지역 주민들의 열띤 성원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기존에는 지역별로 이동하여 원거리에 계신 장애인 및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복지관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8월부터는 원거리 지역 중 2곳을 선정하여 월 4회 집중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찾아가는 이동복지관’서비스는 지난 5일 점핑클레이를 이용한 만들기가 실시되었으며 오는 24일은 이혈침을 비롯한 건강관리가 진행되었다.

이동복지관에 참여하신 재가장애인 최모씨는 "모두들 농사일이 바쁜 시절에 몸뚱이 하나 온전하지 못 해 일도 도와주지 못한다"며 "이런 노인네들을 찾아와서 재미난 것도 가르쳐 주고 귀에 침도 놓아줘서 너무 미안하다"고 하시며 무척이나 고마워 하셨답니다.

‘찾아가는 이동복지관’은 복지서비스에 접근하기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욕구 충족 및 서비스 증진을 위해 복지관이 지역을 선정하여 매주 수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이동복지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이동복지관은 앞으로도 음성군내 장애인을 위해 지속적으로 실시될 예정이며, 기타 행사참여 및 자원봉사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이나 후원물품이나 후원금 전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가복지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가복지봉사센터 (043-883-290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