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멘토링지원사업 가족캠프.

음성군장애인복지관(관장 박영수)에서는 8월 5일(금)~8월 6일(토) 1박 2일간에 걸쳐 우정사업본부의 지원으로 지역 내 장애가정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Mentoring 학습지원사업 가족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지역 내 장애청소년들이 또래관계를 개선하고 가족 간의 화목을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여름캠프가 실시되었다.

이번 캠프에는 지역 내 도립복지관인 충청북도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진행이 되었으며, 음성지역 내 장애가정청소년 17명과 자원봉사자, 복지관 담당자등 총 53명이 참여하여 충주임실치즈캠프에서 진행되었다.

치즈캠프에서는 계란꾸러미 만들기, 향초 만들기, 토마토 따기,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옥수수 쪄먹기, 무당벌레 만들기 등의 체험을 하였다. 또한 치즈캠프지 운동장에서 굴렁쇠놀이, 추억의 뻥튀기를 체험하였으며 야간에는 별자리 해설 및 천체망원경으로 토성을 관찰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김OO학생의 가족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우리가족이 피자를 만들면서 서로 얼굴을 보며 해맑게 웃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더욱 인상 깊었다고 한다.

사업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재활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출처: 음성군장애인복지관 (043-883-2900)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