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재활 치료캠프.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성호 요셉신부)에서는 지난 7월 14일(목)-15일(금) 직업정보화팀, 주간보호센터, 디딤돌(성인사회적응교실)이 연합하여 “우리들의 여름이야기”를 주제로 1박 2일의 여름캠프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캠프는 가정 외부에서의 독립적인 생활을 경험하는 동시에 부채 만들기, 요리프로그램, 물놀이, 레크리에이션 등의 다양한 체험을 통하여 스트레스를 해소시키며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7월 28일(목)-29일(금) 의료․교육재활팀(괴산 조령산정보화체험마을)과 사회재활팀(영동 비단강숲마을)에서 각각 여름캠프를 실시하였습니다.

의료재활팀, 교육재활팀 서비스를 받는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재활치료캠프에서는 수옥정 수영장 물놀이, 묵 만들기, 맷돌 돌리기, 캠프파이어, 한지공예 등 다양한 현장체험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너무나 많이 웃고 즐거워했으며 몸과 마음이 성숙한 우리아이들을 발견할 수 있었던 좋은 추억이 되었습니다.

사회재활팀에서는 33명의 초․중․고등 장애학생들과 함께 자연체험이라는 테마로 조용하게 흐르는 냇물에서 뗏목타기 체험과 자원봉사자와 학생들이 2인1조로 자전거를 타고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자연환경을 관찰하고, 단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참여학생들간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의 모든 이용자들이 더운 여름을 기쁘고 즐겁게 이겨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출처: 대덕구장애인종합복지관(042-637-8848)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