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떡메치기 체험을 하고 있다.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3월 26일(토) 오후1시부터 4시 30분까지 광명실내체육관 앞마당에서 전통문화체험 행사인 “얼쑤~! 신명나는 전통놀이한마당”을 진행할 예정이다.

추운 바람이 불던 겨울이 가고 봄바람이 따스하게 불어오는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 왔다. 가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봄 향기에 따라 가족이 함께 신명나게 즐길 수 있도록 본 센터에서는 전통놀이체험, 전통먹거리체험, 전통공예체험, 가족 이벤트 등 다채로운 전통문화체험행사를 준비하여 진행한다.

본 행사를 통해 소중하게 가꾸며 전승해 나가야 할 전통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주체성을 확립하고 가족이 함께 즐기고 느끼며 가족 간의 친밀감과 유대감을 강화하여 건강한 가족관계를 증진할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대나무 활 만들기와 장승 만들기는 가족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으로 사전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http://gmfc.familynet.or.kr http://cafe.daum.net/gmfc21)를 참조하거나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가족문화팀:02-2615-0453)로 문의하면 된다.

대 상 : 광명시에 거주하는 모든 가족

(대나무 활 만들기, 소원장승만들기는 사전신청자에 한함)

신청방법: 방문/전화/온라인으로 선착순 신청

대나무 활/소원장승 만들기 각각 50명

(1인 1체험-중복불가, 체험비: 2,000원)

장 소: 광명실내체육관 앞마당

문 의: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문화팀

(☎ 02-2615-0453 FAX 02-2611-5470)

(http://gmfc.familynet.or.kr http://cafe.daum.net/gmfc21)

출처 : 광명시건강가정지원센터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