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 장애인에게 등유를 지원하고 있는 모습.

아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이창호)은 지난 2011년 1월 21일~25일, 2월 22일~23일 2회에 걸쳐 재가 장애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취약계층 월동난방비 지원사업'을 진행하였다.

취약계층 월동난방비 지원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대한석유협회의 후원과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와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주관으로 이루어진 사업이며, 아산시에 거주하는 3명의 재가 장애인에게 등유를 전달하였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김혜리 사회복지사는 “최근 유류비가 많이 인상되어 쉽게 난방비를 구입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며, 올해 유난히 추웠던 겨울이었지만 월동난방비 지원사업을 통해 재가 장애인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 저소득 재가장애인들의 지원이 활성화 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단체와 기관, 사업체 등의 많은 후원과 손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주위에 소외된 재가 장애인들에게 후원을 해 주실 분들은 아산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재활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 아산시장애인복지관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