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복지드림센터(관장 윤영)은 11월 26일 지역 내 경로당 이용 어르신과 지역주민, 내빈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0 복지드림센터 사업보고회 및 문화나눔 한마당”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고양시와 송포농협(조합장 이재영)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일 년 동안 진행된 복지드림센터 사업보고 이후에 진행된 문화공연 시간에는 “송포농협 풍물예술팀의 풍물공연, 샤론 어린이집의 발레공연,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 노래공연, 고양시국악협회의 경기민요”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제공하였다.

문화공연 공연팀의 대부분은 지역사회 내에서 자발적으로 조직된 단체들로 구성되어 지역주민의 진정한 참여속에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재영 조합장은 "이번 문화나눔 한마당 행사는 지역주민이 함께 하는 문화와 복지의 어울림의 장이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송포․송산동 주민의 복지 공동체를 가꾸기 위해 적극 참여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하였다.

이지정(29) 사회복지사는 “이번 2010 사업보고회를 통해 지역주민이 복지에 관심을 갖고,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더불어 문화체험이 쉽지 않은 외곽지역에 지역 내 자원과 지역주민의 참여로 함께 나누는 문화나눔 한마당이 되었다” 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주인이 되는 복지와 주민간의 관계망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였다.

출처 : 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031-916-4071)

※본 기사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