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단법인 프로보노코리아는 오는 10.1(금)~10.2(토) 1박2일의 일정으로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통도사 템플스테이>를 진행한다.

○ 프로보노코리아는 각 분야의 전문인들이 자신의 지식과 재능을 통해 사회적 약자를 돕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본 행사는 (사)프로보노코리아의 7대 기본과제 하나인 “헬렌켈러 프로보노 사업(지원과 보호의 대상이던 사회적 약자계층의 역량을 강화시켜 다른 사회적 약자들을 돕는 활동)“의 일환이다.

○ 시각장애인들의 경우, 지팡이만으로 단독보행이 어려워 외부의 출입을 꺼려하는 이가 많아 일반인들이 누리는 다양한 문화생활과 여행을 하는데 많은 제약을 받는다.

○ 한국 3대 사찰 중 하나인 통도사(경상남도 양산시 소재)에서 1박2일의 일정으로 진행하여, 불교 전통문화를 이해하고 사찰 생활을 체험하며 자연과 함께 삶의 본래 모습을 찾고자 한다.

○ 또한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통도사 템플스테이>는 자원봉사자들이 통도사의 아름다운 경치를 시각장애인들에게 설명해주어 풍경 및 사물을 일반인처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 <시각장애인과 함께하는 통도사 템플스테이>는 문화포교활동의 선두두자인 통도사 정우 주지스님과 서대문구청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 프로보노코리아는 본 행사를 통해 누구나 쉽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작은 지식과 재능을 사회적 약자에게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 ‘Pro bono publico'(for the public good)의 약어로, 공익을 위한 전문성 기부활동을 의미함. 해외에서는 변호사들의 무료변론으로 널리 알려져 있으나 한국에서는 의료․법률․교육․경영․예술․문화 등 다양한 영역전문분야로 확대 해석되고 있는 추세이다.

출처 : 프로노보코리아(02)2168-0280

※본 콘텐츠는 해당기관의 보도자료임을 밝혀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