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000입니다.

중증 장애인 채용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을 아시나요?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민간기업 사옥 등에 마련한 중증 장애인 채용 카페입니다.

국내 43번째 아이갓에브리씽 카페가 지난 11월 13일 경기도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1층 백자동에 오픈, 개소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카페는 약 50평 규모의 베이커리형 카페로 아담하지만 장애인 바리스타 및 파티시에까지 근무할 수 있는 환경입니다.

이날 개소식에는 한국농아인협회 변승일 회장 등 주요 내빈 및 사업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해 장애인 근로자들을 격려했는데요. 이번에 채용된 바라스타 5명은 모두 농인이며, 카페 및 바리스타 관리는 한국농아인협회 이천시지회에서 담당한다고 합니다.

현재 전국 43개 매장에 약 160여 명의 장애인이 일하고 있는 아이갓에브리씽 카페가 더욱 활성화 되어 바리스타와 파티시에를 꿈꾸는 농인들의 꿈이 현실로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cafe.daum.net/deafon)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