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000입니다.

수어 인식 제고를 위한 공익 영상물이 제작되어 공익 캠페인이 전개될 전망입니다.

이는 강원도농아인협회가 지난 10월 21일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CJ헬로 강원방송과 장애인 미디어 접근성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것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들 기관과 단체는 수어 인식 제고를 위한 공익 캠페인을 함께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 CJ헬로 강원방송은 5백만 원을 기부하고, 강원도농아인협회와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는 공익 영상물 제작을 지원합니다.

이날 이상용 강원도농아인협회 회장은 농인의 미디어 접근권이 향상되고 아무런 불편 없이 환경에 접근하는 그런 세상이 좀 더 빨리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해당 기관과 단체가 합심하여 지난 2016년 공용어로 공인된 수어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공익 영상물을 성공적으로 제작해 수어가 널리 보급되고, 이를 통해 수어가 청인과 농인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cafe.daum.net/deafon)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