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국농아방송 이은영입니다.

요즘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농아인 금융피라미드 투자사기 '행복팀'사건에 대해서 알립니다.

위 사건은 현재 경남창원중부경찰서에서 조사중입니다.

창원중부경찰서에서 온 공문에 따르면

'행복팀'이라는 실체를 알 수 없는 단체가 농아인들을 속이고, 투자를 하면 높은 이자금을 돌려주겠다고 하고 큰 돈을 가로챈 혐의로 관련자들을 구속하여 수사중이라고 합니다.

행복팀에 속아 돈을 보냈거나, 피해를 입은 분은 창원중부경찰서에 직접 방문하셔서 꼭 피해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실체도 없는 사기집단 행복팀에 빠져 투자하지 말고 지금 빨리 경찰에 신고해서 더 이상 피해자들이 나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

*피해 신고시 가져 갈 서류

1. 신분증

2. 투자금을 보낸 송금영수증[상대방 계좌번호와 상대방 이름 나오게 거래내역]

3. 투자를 하기 위해 대출을 하였다면 대출서류[부채증명서]

4. 기타 행복팀 관련 서류

<주의사항>

1. 창원중부경찰서 외의 타지역 경찰서는 이 사건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기 때문에 창원중부경찰서에 접수를 하셔야 합니다.

2. 꼭 경찰서에 피해접수 신고부터 먼저 하시고 나서 행복팀으로부터 투자금을 돌려받거나 합의를 보시기 바랍니다.

3. 합의를 보실때 본인이 직접 합의할 경우, 인감증명서를 줄 필요가 없습니다.

합의를 할때 주의 사항은

1) 합의내용을 반드시 확인 필요

2) 합의내용은 돈을 돌려받았다, 고소를 취하하겠다 등 2가지만 있으면 됩니다.

3) 신분증 복사해서 주되, 인감증명서는 줄 필요 없습니다.

4) 그외, 궁금한 사항은 창원중부경찰서 수사과 (055-233-012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농아방송 iDBN(www.idbn.tv) /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 제휴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