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케이를 능가하는 치열함!! 벌금 3000만원을 향한 참여자들의 불꽃 튀는 경쟁!

과연 그 누가 벌금 3000만원을 받게 되는 영광을 차지할 것인가??

차별을 노래하라~ 차별스타 K~!!

사회에서 벌어지고 있는 장애차별유형별 차별을 ‘장애인차별금지법’에 근거해 쉽고 재미있게 담은 동영상이 제작돼 관심이 간다.

이 동영상의 제작은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가 장애인차별금지법이 시행이 된지 4주년이 지나가고 있지만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 영상이 거의 없다’는 고민으로부터 출발했다.

센터는 재미있고 쉽게 대중에게 다가갈 수 있는 영상을 고민한 끝에 요즘 유행하고 있는 '슈퍼스타K'의 틀을 빌려와서 장애인차별에 대한 증언을 통해 역설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대구지역에서 장애운동을 하고 있는 활동가들이 직접 출연해 재미와 의미를 더하고 있다.

센터는 “이 동영상은 장애인자립생활(IL) 지원 사업을 받아 만들었다”면서 “앞으로 공공기관, 학교, 시민단체에 널리 상영돼서 장애인 인권에 대한 감수성을 조금이나마 높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영상의 저작권은 대구사람장애인자립생활센터에게 있으며, 무단 사용 시 법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