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마포 장애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 열려.

취재/보도 : 김충열 hahakcy@hanmail.net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는 마포구청,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과 공동으로 지난 15일 서울시 상암월드컵 경기장 리셉션 홀에서 마포 장애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개최했습니다.

장애인구직자들의 고용과 취업알선을 위해 열린 이날 자리에는 장애인채용희망 기업 67개 업체와 1200여명의 장애인구직자들이 참가했습니다.

[인터뷰]

윤보라 고용촉진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지사)

이러한 행사를 열게 된 취지는 사업체에 양질의 구직자원을 제공하고 장애인구직자들에게는 우수한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서 자리를 마련하게 되었고요. 이러한 행사를 더욱더 많이 개최해서 장애인구직자들에게 취업의 장을 마련하고 싶습니다.

이날 행사장에서 많은 장애인구직자들은 “기존의 취업박람회에 비해 다양한 직종과 업체를 선택할 수 있었다.”며 좋은 호응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박현아 (26)

질문 : 원하는 직종에 되신 것 같아요?

답변 : 예 많이 된 것 같아요.

이번 자리를 통해서 좋은 자리를 많이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장애인 구인.구직 만남의 날은 장애인구직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체들에게는 우수한 인력을 제공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Jnet 뉴스 김충열입니다.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 www.jnettv.co.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www.ablenews.co.kr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www.jnettv.co.kr)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